본문 바로가기
Windows

원격 데스크톱 3389 포트 변경하기

by 씨엔아이소프트 2020. 5. 16.
반응형

원격데스크톱 3389 포트는 기본포트로 해킹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.

원격데스크톱 포트를 변경하길 추천합니다.

 

원격데스크톱 포트 변경은 레지스트리를 변경하여야 합니다.

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2가지를 수정 해야 합니다. 레지스트리를 실행하여 아래의 항목을 선택합니다.

 

1. 첫번째 레지스트리 편집

\HKEY_LOCAL_MACHINE\SYSTEM\CurrentControlSet\Control\Terminal Server\Wds\rdpwd\Tds\tcp

 PortNumber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 수정(M) 메뉴를 선택합니다.

 

단위를 10진수(D)를 선택하여, 왼쪽 값 데이터(V) 항목에 변경하고자 하는 포트를 입력합니다.

 

2. 두번째 레지스트리 편집

컴퓨터\HKEY_LOCAL_MACHINE\SYSTEM\CurrentControlSet\Control\Terminal Server\WinStations\RDP-Tcp

오른쪽 PortNumber 이름을 찾아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(M) 메뉴를 선택합니다.

단위를 10진수(D)를 선택하고, 값 데이터(V)에 변경하고자 하는 포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.

 

 

3. 방화벽 허용

 

제어판 > 시스템및 보안 > Windows Defender 방화벽으로 이동 합니다. 왼쪽에 Windows Defender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실행 합니다.

 

원격 데스크톱 을 찾아  체크를 해제 합니다. 체크 해제가 안될때  설정변경 버튼을 클릭 후 해제를 해보세요.

확인을 클립합니다.

 

Windows Defender 방화벽의 왼쪽 메뉴에 고급설정을 실행합니다.

 

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Defender 방화벽이 실행됩니다.

 

왼쪽의 인바운드 규칙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새 규칙(N)을 실행합니다.

포트(O) 선택하고 다음(N)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TCP를 선택하고, 특정 로컬포트를 선택하며, 변경하고자 하는 포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연결허용(A)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.

도메인(D), 개인(P), 공용(U)를 모두 체크한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.  * 이미 체크되어 있습니다.

이름에  "원격데스크톱연결(8390)" 을 입력하였습니다. 마침(F)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인바운드 규칙에 "원격데스크톱연결(8390)"이 추가되ㅏ었습니다.

 

* 컴퓨터를 재부팅 하거나, 제어판 > 시스템및 보안 > 관리도구에 "서비스"를 실행하여,  Remote Desktop Services 를 재시작해줍니다.

 

서비스 에서 remote Desktop Services 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시작(E)를 실행합니다.

 

 

원격데스크톱 연결에 IP와 포트를 입력하여 접속합니다.

반응형

댓글